[중국 여행 뉴스] 중국,춘절 기간중 중국내 여행객 보다 해외여행객 크게 증가!!
2015 년 2 월 27 일 (금) 
 


중국 관광객이 전세계를 석권하는 가운데, 춘절 휴가 2 월 18 ~ 24 일에 해외 여행을 떠난 중국인이 518 만 2000 명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10 % 증가했다고 한다.

해외 여행자 수는 전체의 60 %를 넘고있다. 같은 기간 동안 처음으로 국내 여행자 수를 웃돌았다.

중국 위안화의 강세와 미국, 일본 등의 비자 완화 조치가 해외 여행객 증가에 한몫 한 것이다. 

여러 중국 언론이 26 일 중국관계 기관이 발표 한 '2015 년 춘절 여행 상황을 인용해서 전했다.

 

해외 여행 소비를 견인하고있는 것은, 80년대 세대가있다. 경제발전이 한창이던 호시절을 경험 했던 80년대 세대는 그 부모 세대에 비해 수입이 많아 해외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 것이다.

또한 관광이나 쇼핑뿐만이 아니라 해외 여행을 전반적으로 폭넓게 즐기는 경향이 강하다며 식사 및 엔터테인먼트 등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돈을 쉽게 지출하는 것도 이 세대의 특징이라는 것이다.

또한 그동안 해외 여행은 대도시 시민들의 주요한 특권이었으나 이제는 중소도시의 신민들 또한 해외여행을 자주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목적지에 차지하는 비중은 단체 여행으로 태국과 일본이 각각 18 %, 한국과 유럽이 각각 10 %, 대만이 9 %.

개인 여행에서는 일본이 17 %, 태국 11 %, 한국과 모리셔스가 각 9 % 등으로 되어있다.  

앞으로도 해외 여행을 떠나는 중국인의 수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중국(여행)관계기관에 따르면 2015 년 해외 여행자는 전년 대비 16.8 % 증가한 1 억 3500 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있다. 향후 3 ~ 5 년은 동안 중국인의 해외여행 황금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 했다.

 

사족: 모리셔스? 대체 모리셔스가 뭐지? 했다.

아프리카대륙 우측 하단에 우리가 잘 아는 마다가스카르"라는 큰 섬이 있고 그 옆에 오른쪽으로 있는 작은 섬 이름이 모리셔스이다.ㅋㅋㅋㅋ 대단..

근거없는 상상을 해 보건데.. 어느 중국인이 여행상품 하나를 자~알 개발한 것이 아닐까 한다..^^

아님  여태 나만모르는 유명 관광지 였던지,,ㅠㅠㅠㅠㅠ

 

모리셔는 과거 여러나라를 거친 식민지 엿다가 지금은 엄연한 독립국가이다.

참고로 몰디브는 모리셔스 보다 한참 위로 올라가 인도 바로 아래 위치한 섬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