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국 뉴스]가장 살고 싶은 나라 1위는 태국! 미래의 희망직업 1위는 의사!
2015 년 1 월 8 일 (목)

 

스위스의  인재 서비스 기업 아데코가 아시아 7 개국의 어린이( 7 ~ 14 세)를 대상으로 작년 11,12 월에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미래 희망 직업 "1 위로  한국,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홍콩의 5 개국에서 '의사'로 집계 되었다.  

대만과 싱가포르는 '교사', 일본은 '파티시에'가 1 위였다. (파티시에: 제과류 요리사)

 

태국에서는 2 위가 '군인', 3 위 '경찰'4 위 '교사', 5 위 '엔지니어'로 나왔다.

또한 "근사하다고 생각 직업 '1 위'군인 ', 2 위'경찰 ', 3 위'배우, 가수, 모델, 사회자 ', 4 위'의사 ', 5 위'축구 선수 '였다.  

 

"살고 싶은 꿈의 나라는?"1 위가 '태국', 2 위 '일본', 3 위 '미국'.  

 

"총리가되면 무엇을 할까? '라는 질문에서는

"국가를 발전시키는 ","가난한 사람을 돕는', '교육 시스템을 개선하기'등이 올랐다.

 

사족: 태국발 기사라 태국이 주인공 입니다.,..^^

태국에서 군인의 위상은 우리나라의 7~80년대와 비슷합니다.

왜냐하면 쿠테타로 하루아침에 정권을 잡을 수도 있거든요..ㅠㅠ 태국은 정세가 다소 불안 하다 싶으면

습관적으로 군부가 정권을 잡습니다..오죽하면 이번 쿠테타 때도

일부 교민들은 예측을 하기도 했으니 말이죠.. 이쯤에서 군부가 개일 할것 같다라는 등의...그리고 별일 아니라는 듯??

각설하고..

그렇다 해도 가장 살고 싶은 나라에 태국이 1위인 것은??

아마도 글세요..ㅠㅠ 한국이 순위에 없는 건 당연히 인정하는 바이고,..,

돈만 있음 어느나라든 살기좋은 나라가 됩니다만..

어쩌면, 아마도 자신이 돈이 있다는 가정하게 설문에 답을 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ㅠㅠ

돈이 없으면 서비스를 받는 것이 아니라 해줘야 한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되겠지요..^^;

 

 

 

 

+ Recent posts